마음의 건강/아름다운 생각

내면의 아름다움. 생각의 아름다움 eunoia 만들기

유노이아 2020. 10. 15.
728x90
반응형

 나 자신을 지키고 주변을 변화시킬 수 있는 힘.

내면의 힘과 내면의 아름다움을 가꿔가는 방법을 알아보겠다.

영어 신조어 중 eunoia라는 말이 있다.  곧 아름다운 생각이란 뜻이다. 외적인 모습이 아닌 생각이 아름답다는 것이다.

사람은  보통 다른 사람을 볼 때 첫인상이라 해서 내 눈에 보이는 모습을 통해 그 사람에 대해 어느 정도 단정 짓고 편견을 갖는 일이 종종 있다.  그러다 보니 상대방에 대한 오해가 생기기도 하고 반대로 상대방이 나에 대한 오해가 생기기도 한다.

(오해와 편견, 고정관념에 대해서도 나중에  설명해보겠다)

 

 

그리고 그런 오해가 벗어지는 데는 많은 시간들이 필요하고  그 오해가  벗겨지는 계기는 그  사람과의 대화를 통해 그 사람을 알게 되면서 이다.   생각. 성품. 마음씨 등..

첫인상이  좋지 않았고 아무리 겉모습이 나와 맞지 않고 다르다 할지라도 그 사람의 생각이 아름답고 마음이 반듯하고 성품이 좋다면 그 사람을 곁에 두고 싶어 할 것이다. 

지난 글에도 기록했듯이 유재석 씨를 한 예로 볼 수 있다.

겉모습만 보기에는 그렇게 호감이 가는 모습은 아니지만 그분이 갖고 있는 생각. 성품. 마음씨 등으로 인해 많은 단점을 커버하고 도리어 단점조차도 호감이 되고 외모도 다르게 보일 정도의 아름다운 내면을 가진 분이라 생각 된다.

이렇듯 내 생각이 아름다워지고 내면의 힘이 강해지면 자연스럽게 내 외적인 모습도 다르게 보일 수 있고 겉으로만 보였던 오해들. 편견들이 얼마든지 벗겨져 나갈 수 있다. 

또한 내가 내 눈에 보이는 대로만 가지고 있던 주변 사람들에 대한 오해와 편견들이 벗겨지고 그 사람의 내면을 볼 수도 있게 된다.

 

 

반응형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