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음의 건강/네이트판 고민

[네이트판] 결혼을 해야할까요? 당신의 생각은?

유노이아 2022. 2. 3.
728x90
반응형

 

https://youtu.be/Po_CgWlyBO8

 

 

사연

남자친구랑 연애한지 1년 반 조금 안되었어요자취한지 십년이 된 남자친구는 연애초부터 함께 살고싶어했고 가정을 꾸리면 심리적으로 안정되고 행복할거같다고 늘 얘기했었어요하지만 현실적인 부분, 제 마음의 확신 문제로 제가 계속 미뤄왔지만 이제 도저히 기다릴 수 없다는 남자친구 얘기에 결정을 해야할때가 온거같아요....일단 경제적으로 조금 힘든 남자친구상황이라 제가 많이 보태거나 저희 집에서 도와주어야하는 상황.. 선뜻 ㅇㅋ를 못하겠고두번째로는 제 마음이에요..경제적으로 준비안된건 남자친구가 처음부터 조금씩 얘길 했어서 알고있었지만 이것과 별개로 뭔가 느낌? 촉? 이라 해야하나요..내가 아무것도 없는 이남자를 좋아한다는 감정하나로 결혼을 했을때 행복할까.. 이런생각도 계속들고..저를 만나는 1년 반간은 크게 이성문제가 없었지만 저와 처음 시작할때 전 여친과 완전히 정리되지않은 상태로 만나서인지 술먹거나 놀때 늘 불안한 마음이 있고(여태 많은 남자친구들을 만나며 한번도 이런 감정을 느껴보지 못했음)일주일에 한두번씩 함께 집에서 지내고있는데 처음엔 재밌고 좋았다가 언제부턴가..내가 이남자와 결혼해서 계속 이렇게 살겠지? 안행복할거같아..이런 생각이 들었어요..남자친구가 싫은건 아니에요좋긴 하지만..이 사람과 결혼했을때 내 스스로가 희생해야하는 부분이 많다고 느껴지네요...부모님 설득 포함주는 기쁨을 느껴야하는?평소에도 제가 엄마처럼 챙겨주는 부분이 크다고 생각하고 남자친구 또한 자기는 그렇게 해줘야한다고 이야기를 했었어요..결혼,현실적인 부분에 대해 남자친구가 다른 의도가 있는건 아닌가하는 의심도 들고 확신이들지않는다는 저에게 남자친구는 자기 본모습을 다 보여주었는데 계속 부정적으로 생각들면..어케해야할지모른대요여태까지 살면서 결정장애가 있을리도 없었고 저의 느낌대로 결정하는부분에서 다 만족했는데.. 이건 아닌 인연일까요완벽한 사람을 찾겠다는것도 아니지만 뭔가 ...좋으면서도 불안한예감이들어요..어떻게든 빨리 결혼을하고싶다는 남친을 위해 제가 확신이들지않는다면 헤어져주는게 맞겠죠

유노이아의 결정

"난 이결 혼 반대 일세"

 

 

문제점 1

가정을 꾸리면 심리적으로 안정되고 행복 할 거 같다?

보통 이런 케이스는 자신이 자라온 가정 환경이 안정적이지 못했기에 안정적인 가정을 꿈꾸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그리고 여자친구를 사랑하니까. 함께 있으면 행복하니까 결혼을 빨리해서 함께하고 싶어하는게 아니라 남자친구 본인의 심리가 안정적이지 못하고 행복하지 못한 상태이기에 결혼 하자는건데.. 연애기간이 1년 반 조금 안 된 상황임에도 결혼을 도저히 기다릴 수 없다?

문제점 2

결혼을 원하는데 경제적으로 아무 준비가 안되어 있다?

이건 대책이 없는 사람입니다. 결혼을 해서 안정적인 가정을 꾸리고자 함이 아니라 그냥 본인 편하자고 결혼을 하려는 사람입니다.

문제점 3

전 여친과 완전히 정리되지 않은 상태에서 만났다?

이 사람은 안정적인 가정이 아니었기에 애정 결핍이 있을 것이고 이성을 만나야 편안함을 느끼는 사람이라 연애 기간이 길어지면 계속 다른 여자가 눈에 들어오는 유형이에요. 그러니 차라리 결혼을 해서 안정감을 찾고 싶어하는 부분도 있어 보이네요.

문제점 4

본인 마음이 불안하고 확신이 안서면 절대 결혼하지 마세요.

솔루션

헤어진다면 남자친구를 위해서가 아니라 본인을 위해 하세요. 나중에 더 큰 상처가 남습니다. 정말 남자친구랑 헤어지기 힘들다면 남자친구에게 정신과 상담이나 심리상담을 받아 보게 하는 것도 좋겠네요.

반응형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