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음의 건강/아름다운 생각

아름다운 내면 만들기. 내면, 마음의 중요함

유노이아 2020. 10. 16.
728x90
반응형

빙산의 일각이라는 말이 있다.

 

 

 

 

 

 

 

위 사진과 같이 보이는 부분이 다가 아니라 그 밑에는 보이는 것과는 차원이 다른  큰 실체가 있다는 것이다.

사람도 겉모습(외면)만 보게된다면 그 사람이 나의 눈에 보이는 것이 다가 아니다.

나 자신의 모습 또한 단순히 눈에  보이는 모습 만이 다가 아니지 않은가.  나의 내면에는 나를 움직이고 나를 나타낼 수 있는 더 큰 힘들이 있는 것이다.

그런데 많은 사람들이 보통 눈에 보이는 것으로 판단하고 살아가기에 서로 많은 오해와 상처가 생기기도 한다.

​어떤 사람은 일부러 속내를 보이지 않고 감추기도 하고.. 또 어떤 사람은 자기 내면의 모습이 무엇인지 몰라 갈팡질팡 하고 우울감. 상실 감등으로 인해 술, 도박, 약물.. 다른 것에 기대기도 한다.

나의 내면의 힘이 강해지고 내면이 아름다워져야 자신에 대해 솔직할 수 있고 우울증. 조울증 등 이러한 것들로부터 나 자신을 지켜 갈 수 있다.

또한 나의 내면의 힘이 어떠하냐에 따라 외적으로 보이는 모습도 분명히 다르게 나타날 것이고 내 내면의 힘을 통해 주변을 변화시켜가고 이상적인 아름다운 인간관계를 만들어 갈 수 있는 것이다.

 

'나' 자신을 빙산이라고 봤을 때  눈에 보이는 빙산의 모습이 아닌 눈에 보이지 않는 감추어진 빙산 속에는 나의 본연의 아름다운 모습. 상처 받고 배신당하고 아프고 감추어진 모습이 아닌, 누군가에게 길들여지고 만들어지고 맞춰져 있는 모습이 아닌 본연의 모습이 분명히  있다.

그 모습을 찾아가는 것이 중요하다. 그 모습을 찾았을 때 내면의 힘이 강해지고 '나' 자신이 어떤 사람인지를 분명히 알게 되고 자존감이 높아지고 자신감이 생기게 된다. 

 

​내면의 본모습. 아름다운 내면을 어떻게 찾을 수 있는지 다음 글을 통해 하나씩  찾아보자.

반응형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