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름돋는심리테스트 및 메타인지테스트

[소름돋는 심리테스트] 메타인지 테스트! 손가락으로 내 성격을 알 수 있다?

유노이아 2022. 3. 15.
728x90
반응형


소름돋는 심리 테스트  메타인지 테스트

손가락으로 내 성격을 알 수 있다!?

 

 

 

 

첫 번째 심리 테스트

여러분이 이런 상황에 처한다면??

만약 내가 죄를 지어 벌을 받아야 하는데 3가지 방을 고를 수 있다면 어떤 방을 고르시겠습니까?


※※※※※주의※※※※※

절대 절대 고민, 생각 하면 안됩니다!! 바로 선택해 주세요!!


 

 

1번 방: 칼을 잘 쓰는 무사가 있는 방

 

 

 


 

2번 방: 한 달 굶은 사자가 있는 방

 

 

 

 


 


3번 방: 정체 모를 뿌연 연기가 자욱한 방

 

 

 


 

자 당신은 어떤 방을 선택하셨습니까? 

각 방을 선택하신 이유가 있을텐데요. 한 번 테스트 결과와 비교해보시죠~

 

심리테스트 결과

1번방을 선택한 당신: 사회성이 좋은 사람입니다. 1번방을 선택한 이유는 무사를 설득하거나 동정심등을 유발해서 위기를 모면하려고 하네요.

2번방을 선택한 당신: 포식자에 두려움 때문에 보통 나오지 않는 선택인데요. 하지만  확실히 살 수 있는 방입니다.
왜냐… 사자는 한 달을 굶었기 때문에 잘 움직일 수 없기 때문이죠.
논리적으로 생존률이 높습니다. 호랑이에 물려가도 정신만 차리면 살 수 있다 했나요?
당신은 어떤 어려운 문제에 직면 했을 때 논리적으로 접근해보려고 하네요.

3번방을 선택한 당신: 문제 해결에 자신있는 사람. 앞이 보이지 않는 상황. 어떤 상황인지 모르지만 내가 그 문제를 해결 할 수 있는 사람이라 생각하네요!

 

 

두 번째 메타인지 테스트

 

메타인지 뜻
심리 자신의 인지 과정에 대하여 한 차원 높은 시각에서 관찰ㆍ발견ㆍ통제하는 정신 작용.
내가 모르는 것이 무엇인지 냉정하게 판단한 뒤 이를 채우기 위한 또 다른 계획을 구상하는 일련의 과정

 

당신의 손가락 중 손가락 2번째4번째 중 어떤 손가락이 더 긴가요? 



손가락으로도 내 성격을 알 수 있다고 하는데요.

2번째 손가락: 일반적으로 남성적 뇌의 소유자
4번째 손가락: 전형적인 여성적 뇌의 소유자

 



연구 심리학자 존 매닝 교수의 연구 결과
태아의 손가락이 만들어지는 과정은 벙어리 장갑같은 하나의 상태에서
손가락 사이의 홈이 파여지는 형식으로
손가락이 만들어지는데
이 과정에서 엄마의 호르몬 중 여성호르몬인 에스트로겐의 영향을 많이 받았는지
남성호르몬 테스토스테론의 영향을 많이 받은 것인지에 따라 손가락 길이가 달라진다고 합니다.

 

 

이 연구 결과를 보고 여러분들은 어떤 생각이 드시나요?

내가 검지 손가락이 길면 역시 내가 좀 남성스러운 모습이 있지라는 생각이 들고
약지 손가락이 길면 내가 좀 여성스러운 모습이 있지라는 생각이 드시나요?

여기서 메타인지 테스트!!

사실은…

2번째 손가락: 일반적으로 여성적 뇌의 소유자
4번째 손가락: 전형적인 남성적 뇌의 소유자

입니다. 

그런데 손가락 길이 차이가 꼭 남성성 여성성이다라는 차이보단
약지가 긴 사람의 성격은 활동성과 공간 지각력이 탁월하고 검지가 긴 사람은 섬세하고 언어능력이 탁월하다고 합니다.

여러분은 어떤 손가락이 더 긴가요?

혹시 가운데 손가ㄹ..

 

첫 번째 테스트에선 어떤 상황이 나에게 직면했을 때 그것을 빠르게 분석 할 수 있는 능력을 알 수 있죠.

두 번째 테스트에선 어떤 정보를 들었느냐에 따라 뇌가 정보를 인지하는 방향이 달라지는건데요.
삶속에서 이런 부분들이 종종 발생하죠. 

어떤 문제나 상황에서 두 번 세 번 고민하고 생각해서 신중하게 움직이는 자세가 필요하지 않나 생각되네요.

오늘도 방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