몸의 건강

카사바 효능 12가지 효능 버블 밀크티 만드는데도 카사바가!?

유노이아 2022. 3. 17.
728x90
반응형

카사바 효능 12가지

 

 

정글의 법칙에 심심치 않게 식거리로 등장했던 카사바의 효능을 알아볼텐데요.

정글의 법칙 볼 땐 그냥 먹어보고 싶다였는데.. 효능이 굉장히 좋습니다.

한 번 알아볼까요?

 

 

 

카사바란?

길쭉한 고구마와 같은 외관을 가진 식물로 열대 지방에서는 훌륭한 탄수화물 공급원으로 활용 되어 왔는데요.

껍질은 갈색이고 속은 흰색으로 열을 가할 경우 속이 노란색으로 변하게 됩니다. 마치 고구마같죠?

남미에서는 끓이기도 하고 으깨거나 튀킴, 구이등 다양하게 요리에 활용 합니다.

카사바의 덩이뿌리를 말려 채취한 전분 타피오카라고 하는데 밀가루, 옥수수가루보다 찰기가 있어 방을 굽거나 만두를 만들 때 사용합니다. 

우리나라에선 사료, 전분, 주정등으로 주로 활용되며 식품의 점성을 높이는 보조 재료로 활용됩니다.

타피오카의 녹말이 굳기 전 천 주머니에 넣어 흔들면 동그란 알맹이가 되는데 이것을 타피오카 펄이라고 하며 

1980년 대만에서 개발한 버블티가 바로 밀크티에 타피오카 펄을 넣은 음료입니다.

 

 

 

카사바 효능

 

1. 면역력 개선 

카사바에는 면역력 개선에 도움이 되는 사포닌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기 때문에 외부의 나쁜 바이러스를 차단하는 효능이 있고 폴리페놀이라는 항산화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면역력을 약해지게 하는 활성산소를 제가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2. 장 건강

카사바에는 식이섬유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장 건강에 도움이 되고 체내에서 식이섬유와 사포닌 성분은 장 속의 유해물질을 흡착하여 몸 밖으로 배출하는 역할을 합니다. 또한 장의 기능을 활성화하며 장내 환경을 개선하여 소화 기능에 도움을 줍니다.

 

3.  항암 효과 

카사바에는 체내 염증을 완화하고 몸의 균형을 조절하는 무기질과 유산균을 형성하는 사포닌 성분을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고 타피오카 전분은 소장에서 흡수되지 않고 대장에서 분해되는 저항성 전분으로 대장암 세포를 억제해 줍니다.

 

4. 피부건강 

글루텐이 소화되지 못하면 소화와 관련하여 피부 면역체계에 이상이 생겨 피부 트러블 및 건선, 습진등의 피부질환의 원인이 되기도 하는데요. 카사바는 글루텐프리 식품으로 글루텐 불내증으로 인하여 발생하는 피부 질환을 예방하고 증상을 완화시켜주는데 도움이 됩니다.

 

 

5. 혈관건강 

카사바의 사포닌과 레스베라트롤 성분이 복합적인 작용을 하여 혈관 속 피가 굳어지는 혈전 생성을 억제하고 중성지방이 쌓이는 것을 막아 혈류의 흐름을 개선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또한 사포닌 성푼은 콜레스테롤을 배출하여 동맥경화와 같은 혈관 관련 질환 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6. 피로해소

카사바의 탄수화물은 빠른 에너지 생성을 도와 기력 회복과 피로를 풀어주는데 도움을 주고 카사바는 체내 에너지 대상에 관여하는 비타민B군 계열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 되어 있어 신진대사 활성화를 통한 피로 해소에 좋습니다.

 

7. 당뇨 개선 

카사바는 탄수화물의 함량 비율이 높은 편이지만 낮은 당지수를 가지고 있어 혈당을 조절하는데 많은 도움이 됩니다. 또한 카사바의 풍부한 식이섬유는 당의 흡수를 지연시켜 혈당 조절에 이로운 작용을 하여 당노병 치료와 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8. 임산부 건강

임산부가 필수로 섭취를 해야 하는 성분 중 하나가 엽산인데요. 카사바에는 엽산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기에 산모의 전반적인 겅강을 향상시켜주며 태아에게 좋은 영양분을 제공합니다.

 

 

 

9. 뼈 건강

카사바에는 칼슘이 풍부함유되어 있기에 뼈에 작용을 하여 연골 세포를 보호하고 뼈를 튼튼하게 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성장기 어린이들의 성장 발육과 성인들의 뼈와 관절 건강에 도움이 됩니다.

 

10. 다이어트

카사바는 탄수화물의 함량은 높지만 소화가 천천히 되어 포만감을 오래 유지할 수 있고 칼로리가 낮으며 칼슘과 비타민 등이 풍부하게 함유가 되어 있어 다이어트를 하는 분들에게 도움이 됩니다. 

 

11. 편두통 치료

카사바의 줄기에는 비타민B2와 리보플래빈 성분이 함유 되어 있어 두통과 편두통 치료에 도움이 되고 카사바의 뿌리나 잎을 물에 담가 주스를 만들어 섭취하면 편두통 감소에 효과적입니다.

 

12. 소화불량 개선

밀가루나 귀리, 보리등과 같은 곡류의 경우 불용성 단백질인 글루텐이 존재하여 몸속에서 소화가 되지 못할 때 불내증과 같은 질환을 발생하게 해서 복통과 복부팽만, 매스꺼움, 변비등의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카사바의 경우 글루텐 함량이 없는 글루텐 프리 음식으로 소화력을 향상하고 글루텐 불내증으로 발생하는 소화 관련 질환을 예방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이상 카사바의 효능을 알아봤는데요.

우리 몸에 좋은 효능이 정말 많네요. 하지만 뭐든 꾸준히 섭취해야 도움이 된다는 것!! 

몸도 마음도 늘 건강하세요~~

반응형

댓글

💲 추천 글